G-suite Group ART on GONG

team G3

 

G–suite Group GONG

인디아트홀 공에서 용량 무제한의 클라우드중 안전성과 신뢰성을 갖추고 있으면서 가장 저렴하다 말할 수 있는 구글의 G Suite Business (TEAM) 사용자 그룹 team G3를 상시 모집합니다.



G SUITE

G Suite는 휴대폰을 포함한 모든 디지털 기기에서 구글 G Suite에 실시간 백업을 할 수 있어서, 실수로라도 자료가 삭제될 가능성은 0%에 가깝습니다. 내 컴퓨터가 고장나거나 노트북을 홈쳐간다 하더라도 자료는 누구도 건드릴 수 없습니다. 모든 자료가 구글 서버에 저장돼 있기 때문에, 이동할때도 몸이 가볍습니다. 해외든 지방이든 멀리 이동한다 하더라도, 외장하드를 들고 다닐 필요도 없고, 저장 공간을 위해 큰용량의 하드디스크를 매번 추가해야 하는 일도 없습니다. 일이 많을 때는 노트북을, 그렇지 않을때는 휴대폰만 들고 나가도 누가 자료를 보내달라거나 프리뷰가 필요한 상황이 급작스럽게 찾아 온다 하더라도 바로 자료를 보내거나 꺼내 보여줄 수 있습니다.

구글 G Suite 무제한 용량 서비스는 개인이 별도로 사용하기에는 금전적인 부담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기업형 비지니스 서비스이기 때문에 용량 무제한의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5개 계정 이상으로 그룹이 만들어져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별도 도메인을 구글에 연결해야 합니다. 혼자 이용하려면, 매달 $50 (60,000)원 이상의 비용과 매년 도메인 유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인디아트홀 공이 주관하는 G Suite Group GONG (team G3)는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고, 도메인(workband.org) 유지만 할뿐 G Suite 그룹 관리자가 각 사용자 계정 자료에 접근하지는 못합니다. 구글 일반 계정이 독립적으로 유지되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현재 미대 학생분들과 전업 작가분들은 인디아트홀 공과 같은 독립공간이 장기적인 생명력을 갖는 것이, 미술 생태계의 중하위 기반을 유지함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잘 아실 겁니다. 인디아트홀 공의 G Suite Group GONG (team G3)는 독립예술공간 인디아트홀 공을 간접적으로 지원하는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유지 관리상 환율차이로 인해 수백원의 차액이 발생하는 것을 갤러리 유지에 따른 기부금으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 Suite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은 어차피 구글에 지불하는 비용을 내고 사용하고, 그룹을 유지하는 인디아트홀 공은 그룹원을 늘려 구글로부터 할인에 따른 차익을 수익으로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자료 관리을 잘 못하고, 외장하드에만 백업하고 있는 작가분들은 자료 손실이 발생하기 전에 더 안전한 곳으로 백업하셔야 합니다. 당분간 구글 무제한 드라이브만큼 안전하고 저렴한 백업은 없을 겁니다. 월 사용료는 커피 두세 잔 값 밖에 안 합니다. 이것을 아까워하다가는 더 큰 손해를 보게 되고, 기회조차 사라지게 됩니다.

G Suite Business 사용법


1. 가입 및 세팅은 인디아트홀 공에서 진행합니다.
2. 새로운 계정은 yourID@workband.org 입니다. (사용하실 ID를 결정해 주세요)
3. 셋팅이 끝나면 새로운 계정으로 접속해서, 비밀번호를 재설정합니다.
4. G Mail과 사용 방법은 동일합니다.
5. 가입은 1년 이상 사용하실 분만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G–suite Group : 상시 모집

* 무제한 용량 google drive 사용
* 월 사용료 (15,000원/month)
* yourID@workband.org 이메일 사용
* 신청 : 페이지 하단 신청서 작성
* 가입은 1년 이상 사용하실 분만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가입 신청서 작성

계정 셋팅은 화-금요일 (PM1~7)에만 가능합니다

이름
회신 이메일
전화번호
희망 아이디 /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