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 -katsue kitasono-

oF -katsue kitasono-
2017.12.03
RYU Niho. Jeho Yun. Changgyun JungMasamitsu Araki.
Akiko Nakayama. duenn. Yumi Sonoda

일본의 전위 시인의 작품에서 연상되는 작품을 한일의 아티스트가 발표하는 
<소리 / 영상 / 퍼포먼스의 공간 이벤트>

■ 취지
음악, 영상, 라이브 공연 등 국내외에서 활약하는 한일 아티스트의 교류를, 창작과 공연 활동을 통해 실시한다. 본 기획 단체 oFkai 오후카이는 후쿠오카에서 독자성이있는 문화 예술을 프로듀스하고 세상에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하고 있으며, 그 대상으로 이웃 나라 한국을 중요 지역으로 생각하고있다. 이번 공연은 많은 사람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무료 공연으로 진행하며, <일본 × 한국> 공동작업으로 태어난 예술을 선보인다.
국제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전위 시인 키타소노 카츠에 北園克衛의 대표작 <단조로운 공간>으로부터 각 아티스트들이 영감을 얻어, <소리 / 영상 / 퍼포먼스의 공간 이벤트>를 개최한다. 전위 시인의 한편의 시를 통해, 창작하는 아티스트의 감각이나 감성에 순수하게 호소하는 작업을 만들고, 그 작품을 통해 앞으로의 사회의 본연의 자세를 생각한다라는 단체의 활동에 최적의 모티브가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다. 정치와 경제 등 국가 간의 사정에 좌우되는 일이 없는 민간 교류를 목적으로 미래지향적인 예술을 본 기획 oF-katsue kitasono-에서 제시한다. 본 기획은 10 월에 같은 테마와 컨셉으로 후쿠오카에서도 행한다.
참여 작가와 기획 취지는 다르다.

■ 개요
-기획 단체 : oFkai(오후카이)
-명 칭 : oF-katsue kitasono- in Korea
-목 적:① 일본과 한국의 아티스트의 창작을 통한 교류
② 선구적이고 자유도가 높은 예술 작품을 창출
③ 작품을 통해 앞으로의 사회의 본연의 자세를 생각하는 계기를 제시
④ 전위 시인 키타소노 카츠에 및 참가 아티스트를 소개
⑤ 국제적으로 평가되고있는 아티스트의 작품 감상 기회를 제공
-성 과:일본과 한국의 아티스트가 함께 강력한 네트워크 형성을 도모하여 창작 발표함으로써 한일 양국의 아트, 아티스트를 인지하는 계기가 된다. 이를 통해 국가 간의 복잡한 사정을 배제한 양국의 민간 주체의 문화 교류를 정착한다. 또한 선구적이고 실험적인 작품을 창작 발표함으로써 ‘새로운 한일에서의 예술’ 가치가 태어난다.
-참여 작가 : 아라키 마사미츠 (음악) / 나카야마 아키코 (라이브 아트) / duenn (음악) / 소노다 유미 (영상) 서효정 (영상 · 미디어 아트) / 윤제호 (음악) / 유비호 (영상) / 정창균 (음악)